로맨스, 판타지, 무협 장르 등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으며, 만화와 웹소설도 함께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.
장르 편중 없이 다양한 웹툰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, 신인 작가들의 등용문 역할을 하는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.
아홉 번째 소개해드릴 사이트인 호두코믹스는 오픈한지 오래된 전통을 가진 사이트입니다. 밤토끼 이후에 가장 유명했던 곳으로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.
쿠키를 굽는다는 표현을 인터넷에서 보신 적 있으실겁니다. 네이버웹툰 앱 내부에서 상시 진행되는 무료쿠키를 받을 수 있습니다.
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프로툰입니다. 이 곳은 다른 사이트들보다 나중에 오픈한 사이트로 레이아웃이 다른 곳 보다 세련 점이 특징입니다.
펀비는 레이아웃은 일반적이지만 이미지 로딩 속도가 빨라 답답하지 않는게 장점이며 예전 웹툰도 짤리지 않고 잘 나와서 자료를 꼼꼼히 관리하는 것 같습니다.
뿐만 아니라 이 곳에는 소설에 대한 것도 제공하고 있어 소설을 보고 싶어하는 방문자들에게 추천할만한 사이트입니다.
가장 눈에 띄는 특징으로는 웹툰 플랫폼 별로 원하는 웹툰을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. 또한 디자인도 오래된 사이트와 비교하여 확실히 세련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.
원작 웹툰을 중심으로 회당 결제 방식도 운영하지만, 많은 작품들을 무료로 공개하거나, 로그인 없이 무료로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수시로 개최합니다.
눈치 하나는 기가 막히게 빠른 당돌한 뒷골목 출신 공주 '사샤'와 황녀의 약혼자이자 사샤의 곁을 묵묵히 지켜주는 냉혈한 공작 '라스칸'의 비밀스러운 로맨스가 펼쳐진다! 청유물 피와 살 작가 작품
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사이트들은 각각 서로 다른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. 따라서 각 사이트들은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고 경험적인 측면에서 어떤 사이트가 이용하기 편한지 장점과 단점을 비교하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책 구매 고객에게 이벤트로 무료 이용권을 주거나, 연재 초기에는 전부 무료로 풀어놓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작품을 찾기 괜찮습니다.
일정 회차 이상을 무료로 볼 수 있도록 열어두거나, 요일별 무료 공개 작품을 제공하기도 합니다. 작품 댓글 창이 활발해 독자 간 소통이 활기가 넘칩니다.
하지만 상대적으로 이미지 로딩이나 사이트 자체의 속도가 빠른 편은 아니어서 유저 경험 측면에서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.
무료 지원 범위가 작품별로 다르지만, 회원들에게 주기적으로 무료 쿠폰을 제공하는 등 부담 없이 https://웨이브툰.com 접할 수 있는 이벤트가 많습니다.